2013. 12. 25. 13:39
Unity3D
처음 이 에러를 만나게 된건 개인 프로젝트 때 이다 한창 Unity로 게임을 만들다가
발표 준비를 위해 exe 파일을 만들라고하면
이러한 에러가 발생하곤 했다
'An asset is marked as dont save, but is included in the build:
UnityEditor.HostView:OnGUI()'
사진의 글자가 잘 안보이는대 클릭하면 잘 보일 것 이다.
아마도..?
의외로 문제 해결법은 간단하다
하지만 이 문제 해결법에 대해 한글로는 제대로 나와 있지 않아서 ( 구글링 결과 전부다 영어, 한글로 나온 질문은 하나인대 그 에 대한 답변도 명확치 않았음 )
또한 필자가 까먹을 것도 같아서 이렇게 포스트를 하게 됐다.
해결법은 하나
폰트!
필자는 NGUI 에서 label 을 쓸때 거기에 쓰이는 폰트로 Dynamic 폰트중 Arial 이 아닌 다른 폰트
예를들어 Lucida grande 같은 폰트를 쓴상태에서 exe 파일을 생성하려고 하면 이러한 에러가 뜬다.
따라서 모든 폰트를 Arial을 쓰던가 ( Arial을 제외한 다른 Dynamic 폰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는 확인 하지 않음) 그게 싫다면 Bitmap Font를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사용하는것도 좋다
그럼 끝!
-꼭 이러한 error가 Font 때문에 발생하는지는 모른다
필자는 이러한 Error가 발생하였고 이러한 방법으로 해결이 됐다
이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다른 문제로 같은 Error 가 났을수도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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